감동의 설국열차 타고 빛의 마술쇼 ‘오로라’를 보다

빌리 장 엘리트 투어 대표의 세계 여행·골프·크루즈 - 캐나다 설국열차와 오로라투어

김인규 기자 승인 2022.05.30 11:08 의견 0
셰계적인 오로라 관광명소중의 하나인 캐나다 옐로나이프 상공에 펼쳐진 환상적인 오로라 쇼 전경.
지붕이 훤히 뚫린 비아레일 기차 내부 모습. 눈 덮인 캐나다 설원을 기차 안에서 구경할 수 있다.

캐나다 설국 열차 여행은 국영열차인 비아 레일(Via Rail)을 타고 캐나다 동서를 가로지르는 오버 나잇 기차여행인데 가장 멋진 세계 10대 기차여행에 선정될 만큼 유명하다. 하늘이 훤히 보이는 유리창 지붕과 머리까지 올라오는 포근한 좌석으로 일반 기차와는 완전히 다른 특급열차인 비아 레일은 넓은 유리창을 통해 캐나다의 빙하로 뒤덮인 산들과 에머랄드 빛 호수, 끝없이 펼쳐진 눈 꽃 설원을 감상할 수 있는 감동의 기차여행이다.

달리는 특급 호텔이라 할 정도로 기차 안에는 온갖 편의시설이 갖춰져 있는데 특히 특급 셰프가 제공하는 일품요리는 유명하다. 하얀 보자기로 세팅한 럭셔리한 식당에서 와인을 곁들인 식사는 여행자들의 품격을 높여준다.

풀코스의 식사는 각각 다르게 제공된다. 특이 클램 차우더 수프를 시작으로 알버트산 쇠고기 스테이크, 커피와 치즈 케익으로 이어지는 식사는 한인들의 인기 식사코스다. 식사를 하는 동안 차창 밖으로 펼쳐지는 설원의 풍경은 설국열차를 타고 아름다운 꿈의 동화 속으로 들어가는 기분을 만끽할 수 있다.

이밖에 편안한 침대 칸(Sleeping Car), 360도 차창 풍경을 조망할 수 있는 전망 칸, 라운지, 스낵 바 등의 편의시설이 갖춰져 있다. 기차 내에서 설산 로키의 최고봉 랍슨 마운틴과 무스 호수를 감상한다.

밤을 달리는 기차 침대에서 잠을 자고 햇살 속에 아침을 맞는 풍경은 찬란한 한 폭의 그림으로 잊을 수 없는 추억이다. 찰그럭 찰그럭 들리는 듯 안 들리는 듯 레일 소리와 미끄러지는 듯 한 가벼운 진동으로 부스스 눈을 부비는 순간, 차창 가림 막을 뚫고 쏟아지는 환한 햇살은 그야말로 평생 한번 느껴볼까 말까한 행복한 순간들이다.

밴쿠버에서 기차를 탄지 꼬박 하루를 넘어 재스퍼 역에 도착한다. 재스퍼 역은 아기자기한 오색 역사 건물이 역사 주변의 우뚝 솟은 산봉우리와 어울려 그 자체만으로도 관광지다. 재스퍼 타운의 아기자기한 커피 샵에 들어가 따뜻한 카푸치노 한 잔으로 설국열차로부터 정신을 깨운다. 기념품도 사고 여유로운 시간을 가질 수있다.

■몽환적인 빛의 마술쇼 ‘오로라’

재스퍼를 출발해 에드먼턴으로 이동해 에드먼튼 호텔에 투숙해 이튿날 오로라 투어를 위해 엘로나이프(Yellowknife)로 출발한다. 옐로나이프는 세계에서 손꼽히는 오로라 관광지다.

옐로나이프의 기온은 섭씨 영하 10도 안밖이다. LA에서는 한 번도 느껴보지 못한 추위다. 이런 추위에서도 사람들은 동심의 세계로 돌아간 듯 즐거운 느낌이다.

옐로 나이프는 세계에서 모여든 오로라 관광객들로 북적인다. 관광객들은 처음 만난 사람들인데도 오랫동안 사귄 친구처럼 서로의 일정을 묻기도 하고 자세히 알려주기도 하며 연락처도 주고받기도 한다.

오로라는 ‘새벽’이라는 뜻의 라틴어다. 태양 표면의 폭발 현상으로 발생하는 전기에너지 입자들이 지구 대기권에서 공기와 충돌해 내는 빛의 현상이다. 초록색, 노란색, 보라색, 노란색, 붉은색, 분홍색 등 형형색색의 빛으로 움직이는 오로라는 주로 구름 없이 맑고 칠흑같이 어두운 밤하늘에서 가장 잘 관찰할 수 있다.

오로라를 본 사람들은 대기현상의 아름다움보다는 조물주에 대한 경외감이 생길 정도다.

오로라를 구경한 여행객들은 환상적이고 몽환적인 빛의 마술쇼에 넋을 잃어 한동안 말문이 막히기도 한다.

엘리트 투어는 이곳에서 3박을 하는 동안 오로라 관광과 함께 개썰매, 스노우 모빌 등 그동안 TV를 통해서만 보던 북극의 경험들을 옵션으로 진행한다.

엘리트 투어는 설국열차와 오로라 투어를 겸한 기차여행을 오로라 관광의 최적기인 12월과 내년 1월 4차례 실시한다.

여행 팁

엘리트 투어가 캐나다 설원을 달리는 기차여행과 세계적인 오로라 관광지 옐로나이프의 오로라 투어를 겸한 설국열차 및 오로라 관광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오는 12월12일과 18일과 내년 1월16일과 23일 각 5박6일간 4차례 실시한다. (213) 386-1818 www.elitetourus.com 미주 한국일보 필진

저작권자 ⓒ 해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