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거운 해외여행, 여권 미리 신청하세요

김인규 기자 승인 2023.02.02 11:25 의견 0
사진=나무위키

평창군은 해외여행을 계획 중인 군민들에게 여권을 미리 신청할 것을 당부했다. 코로나19 거리두기 해제와 겨울방학 기간이 겹치며 해외여행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여권발급 신청도 크게 늘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기존에는 발급 신청 후 공휴일 제외 3 ~ 5일이면 여권을 수령 할 수 있었지만, 현재는 주말과 공휴일을 제외한 근무일 기준 7 ~ 10일(공휴일 포함 약 2주) 이후 여권을 수령 할 수 있다.

여권을 발급받으려면 최근 6개월 이내 촬영한 여권용 사진 1매, 신분증, 수수료를 지참해 평창군청 종합민원실 여권 창구를 방문하면 된다. 기존에 발급받은 여권의 유효기간이 남아있으면 기존 여권도 지참해야 한다.

여권 신청은 본인이 직접 신청하는 것이 원칙이며, 예외로 미성년자만 법정대리인(친권자, 후견인)이 신청 가능하다. 기존 여권 발급 이력이 있는 성인은 정부24에서 온라인 재발급 신청 후 방문수령도 가능하다.

조덕행 민원토지과장은“연말부터 여권 신청량이 급격하게 증가하여 발급이 지연되고 있다”라면서, “해외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사용 시기 이전에 충분히 시간적 여유를 두고 신청하는 것이 좋다”라고 설명했다.

여권 발급을 위해 궁금한 사항은 민원토지과 민원팀(330-2471)으로 전화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해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