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소 연료 충전 솔루션 분야의 월드 리더 퍼스트엘리먼트 퓨얼, 타임 지 선정 미국 40대 그린테크 회사에 올라

김인규 기자 승인 2024.04.22 23:15 의견 0

타임은 스태티스타(Statista)와의 협력을 통해 처음으로 선정한 미국 최고의 그린테크 회사 리스트에서 환경 영향을 줄인 것으로 지명된 250개 회사 중 36위에 퍼스트엘리먼트 퓨얼을 올렸다.

어바인, 캘리포니아, 2024년 4월 22일 /PRNewswire/ -- 퍼스트엘리먼트 퓨얼(FirstElement Fuel Inc. ("FEF" 또는 "회사"))이 타임 지가 선정한 2024년 미국 최고의 그린테크 회사 36위에 선정되었다.

FirstElement Fuel's recognition as a Top 40 GreenTech company is celebrated by Nasdaq with signage on their New York City tower.
FirstElement Fuel's recognition as a Top 40 GreenTech company is celebrated by Nasdaq with signage on their New York City tower.

FEF는 긍정적인 환경 영향, 수익, 그리고 혁신 추진력과 같은 기준으로 선정된 250개 회사 중 36위에 올랐다. 이렇게 인정 받은 것은 커다란 장벽을 극복하고 수소 연료 충전 솔루션 분야 월드 리더로서 기록을 계속 경신하고 있는 FEF 팀이 환영했다. FEF의 목표는 2013년 캘리포니아에서 설립한 당시와 변하지 않았다. 즉, 연료 전지 차량의 폭넓은 채택을 촉진하고, 운행 경제성을 개선하며, 유해 배출물을 줄이고 자동차 산업과 세계를 변화시키는 것이다.

조엘 에워닉(Joel Ewanick) FEF 설립자 겸 집행 회장은 "퍼스트엘리먼트 퓨얼은 이번의 선정을 겸허히 받아 들이며 수소 모빌리티에 대한 헌신을 통해 우리로 하여금 이 분야에서 전례 없는 혁신을 추진하도록 했던 캘리포니아 주를 포함한 우리 파트너와 투자자들의 지속적인 지원에 감사한다"면서 "우리는 또한 수소 차량의 폭넓은 채택을 촉진하는 사명을 달성할 수 있게 지구를 위한 변화를 만들고 회사가 정상 궤도를 유지할 수 있도록 늘 집중하는 우리의 헌신적인 FEF 직원들에게 크나큰 감사를 표한다"고 말했다. 

FEF가 수소 연료 충전 분야에서 선도적인 위치를 차지하게 된 것은 부분적으로는 본사와 사업 기반이  캘리포니아에 있기 때문이다. 트루 제로 라는 브랜드가 붙은 동사의 89개 수소 디스펜서는 샌디에이고부터 로스앤젤레스 유역 그리고 샌프란시스코 베이 에어리어에 이르기까지 캘리포니아 전역에 전략적으로 위치하고 있으며, 이 위치들 사이는 인터넷으로 연결되어 있다. FEF는 미국 에너지부가 12억 달러 지원 대상으로 선정한 캘리포니아 수소 허브 이니셔티브 ARCHS의 티어 1 파트너이기도 하다. FEF가 캘리포니아의 기후 목표뿐만 아니라 자신의 사명을 실현하는 방법 중 하나는 모든 수소 연료 충전소(HRS)에서 전체 라이프사이클에 걸쳐 넷제로 탄소 인증1을 받은 수소를 독점적으로 공급하는 것이다.

캘리포니아 주지사 직속 비즈니스 및 경제 개발실의 청정 인프라 및 모빌리티 담당 수석 고문 타이슨 에컬리( Tyson Eckerle)는 "우리는 캘리포니아 토종 회사인 퍼스트엘리먼트 퓨얼이 미국의 그린테크 리더에 선정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면서 "수소는 캘리포니아가 세계를 선도하는 기후 목표를 달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고, 퍼스트엘리먼트 퓨얼과 같은 회사들은 캘리포니아가 미래의 산업들에서 혁신적이고 획기적인 회사들을 계속 만들어내고 있다는 또 다른 증거"라고 말했다. 

FEF의 수소 연료 충전 분야에 대한 많은 업적과 공헌은 4대의 차량에 동시에 충전할 수 있는 세계 최초의 대용량 HRS의 설계 및 전개, HRS의 동급 최고 성능과 가용성이 포함되며 다음 달 회사는 대형, 중형, 경차 충전 기능을 갖춘 세계 최대의 대형 트럭 HRS를 오픈할 예정이다. HRS는 캘리포니아 에너지 위원회(CEC)와 캘리포니아 대기 자원 위원회(CARB)가 공동으로 자금을 제공하고 교통 및 환경 센터(CTE)가 관리하는 노칼제로(NorCAL ZERO)라는 공공 및 민간 파트너십에 속해 있다. FEF는 독특한 구조를 가진 충전소를 설계하여 하루에 최대 200대의 트럭에 700 바, 동시 고속 충전(즉, 80kg의 수소를 10분 이내에 충전)을 수행할 수 있는 세계 최초의 충전소를 만들었다.

퍼스트엘리먼트 퓨얼이 지금까지 세운 주요 기록

카테고리

수량

수소 충전

680만 킬로그램

충전 차량

249만 대

퍼스트엘리먼트 충전소에서 충전하여 운행한 ZEV* 마일

44,200만 마일

한 충전소에서 하루 충전 기록

857 킬로그램

317 대 충전

퍼스트엘리먼트 전체 네트워크 하루 충전

6,112 킬로그램

2,226 대 충전

퍼스트엘리먼트 전체 네트워크 월간 기록

162,850 킬로그램

62,245 대 충전

*제로 배출 차량(Zero Emission Vehicle)

회사가 보유하고 있는 최고의 HRS와 다운스트림 수소 시스템 기술은 동사만의 다양한 노하우를 만들어냈는데, 여기에 몇 가지 예만 든다면 한 세트의 장비에서 여러 대의 차량에 동시에 연료를 충전할 수 있게 해주었고, 안전성과 효율성 향상을 위해 충전 중에 수소 언로딩을 자동화했으며, 수소로 구동되는 대형 트럭의 연료 충전 시간을 단축시킨 기술에 대해 이미 획득했거나 출원 중인 특허 10 개가 들어있다.

퍼스트엘리먼트 퓨얼

퍼스트엘리먼트 퓨얼은 연료 전지 전기 차량 고객들에게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수소를 소매로 제공하기 위해 2013년에 설립되었으며 캘리포니아에 본사가 있는 회사이다. 회사는 캘리포니아와 전세계 최고의 수소 연료 충전소 제공업체로서 캘리포니아 어바인, 산타아나와 리버모어에 충전 시설을 보유하고 있다. FEF는 캘리포니아 전역 40개 위치에 소매 수소 디스펜서 89개를 보유하고 있으며 캘리포니아 대기 자원 위원회와 캘리포니아 에너지 위원회와 함께 노칼제로 프로젝트 소속으로서 캘리포니아 오클랜드에 설립한 최초의 대형 연료 충전소를 시작으로 수소로 구동되는 대형 트럭에 연료 충전을 할 수 있는 충전소 네트워크를 개발하고 있다. FEF는 설립 이후 지난 10년 동안 캘리포니아 에너지 위원회, 사우스코스트 대기질 관리 지구, 베이 에어리어 대기질 관리 지구와 새크라멘토 시 대기질 관리 지구 등에서 정부 보조금을 받아 왔다. 민간 자금은 미쓰이앤코, 에어워터, 혼다자동차, 도요타자동차, 에어리퀴드, MUFG, 일본국제협력은행, 니키소컴퍼니등에서 제공했다.

퍼스트엘리먼트 퓨얼에 관한 상세 정보는 FirstElementFuel.com에서 입수할 수 있다.

우리의 트루 제로 네트워크에 대한 상세 정보는 truezero.com에서 입수할 수 있다.

1퍼스트엘리먼트 퓨얼이 공급하는 모든 수소는 캘리포니아 대기질 위원회로부터 웰투휠 기반의 제로 카본 인텐시티 인증을 받았다.

사진 - https://mma.prnasia.com/media2/2383795/Nasdaq_tower_FirstElement.jpg?p=medium600
로고 - https://mma.prnasia.com/media2/2383794/FirstElement_Logo.jpg?p=medium600 

저작권자 ⓒ 해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