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군청소년문화의집(관장 김도균)은 2025년 청소년 포상제 사업설명회를 오는 15일(토) 개최한다.
청소년포상제는 자기 도전형과 국제형으로 나뉘며, 영월군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자기도전형을 운영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초등학생 1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까지의 청소년이 참여 대상이며, 운영기관에 등록 후 목표에 따른 활동을 수행하고 자신이 설정한 목표를 성취하였을 경우 포상하는 제도이다.
청소년들이 포상 단계별(동장, 은장, 금장) 공통으로 4가지 활동영역에서 스스로 정한 목표를 성취해가면서 숨겨진 끼를 발견하고 꿈을 찾아가는 자기성장프로그램 과정으로 목표 달성 시 여성가족부 산하 한국청소년활동이사장명의 인증서와 포상 단계별 동장, 은장, 금장 메달을 받게 된다.
영월군청소년문화의집은 올해 약 10명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자기 도전 포상제를 운영할 계획이며, 2월 15일(금) 청소년 포상제 설명회 이후부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참가신청은 현장을 방문하여 온라인(e-청소년)으로 접수할 수 있다. 또한 청소년 성취포상제 사업설명회 참가 신청은 포스터 내 큐알(QR)코드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영월군청소년문화의집 김도균 관장은 “이번에 운영되는 청소년 자기도전포상제를 통해 참여하는 청소년들이 목표를 설정하고 목표 달성을 통해 성취하는 방법을 가르치고 본인의 숨겨진 재능을 발견하고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한다.”라고 밝히며 “많은 청소년과 학부모님들이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함께 성장할 기회를 제공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