람다디벨롭먼트, 엘리니콘 건설 작업 진척

김인규 기자 승인 2024.03.28 03:57 의견 0
 

엘리니콘은 주택 분양, 글로벌 투자와 상점가 임대 속도 면에서 핵심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다

아테네, 그리스, 2024년 3월 27일 /PRNewswire/ -- 람다디벨롭먼트(Lamda Development)는 유럽 최대의 도시 재생 프로젝트이자 아테네에서 15분 거리에서 건설 중인 스마트한 친환경 해안 도시 엘리니콘의 공사가 빠르게 진척되고 있다고 발표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에게 해의 푸른 전망과 숨막힐 정도로 멋진 일몰을 볼 수 있는 이 새로운 세계적 관광지는 적어도 백만 명의 새로운 관광객을 끌어들일 것으로 예상된다.

 
THE ELLINIKON PROGRESS OF WORKS MARCH 2024

1단계 사업이 건설 및 개발 단계로 순조롭게 진행되면서 올해 50개국 이상의 글로벌 수요가 생기는 등 상당한 진척이 있었다. 1단계 완료에 따른 프로젝트에는 상업 시설 개발의 가장 큰 부분인 해안선과 아기오스코스마스 마리나의 재생, 엘리니콘 공원의 상당 부분과 약 1,500채의 주택 건설이 포함된다. 1단계가 완료되면 약 33억 유로의 현금 수익이 창출될 것으로 예상된다.

람다는 또한 올해 초 인근 지방 자치 단체에 장애인 돌봄센터를 기증한 것을 자랑스럽게 여긴다. 이 최첨단 시설은 11,500 제곱 미터 내에 4개의 협회를 수용하여 이미 운영되고 있다. 이 건물은 엘리니콘 프로젝트에서 람다가 처음으로 건설한 건물이며 본 프로젝트의 의미에 대한 발언을 한 그리스 총리의 10월 방문을 기념하여 당초 일정 대로 기증되었다.

주택
엘리니콘의 왕관보석같은 존재인 리비에라타워는 이 나라 최고층 마천루이자 지중해에서 가장 큰 친환경 해안 고층 건물이 될 것이다. 이 건물의 주요 공사 계약은 부이크스바티멘트인터내셔널-인트라카트 합작사가 수주했다. 이 건물의 래프트 기초 공사는 그리스 역사상 가장 긴 40 시간의 콘크리트 연속 타설 과정을 통해 완성되었다. 힐인터내셔널이 이 프로젝트의 건설 관리 자문사로 선정되었다.

람다는 350 채가 넘는 해안 주택의 성공적인 판매와 마케팅에 이어 최근 엘리니콘의 스마트 도시 생태계에 약 1,115채의 주택과 110개의 근린 소매점이 들어가는 멋진 신주거 단지 리틀아테네를 발표했다. 람다는 이 사업의 일환으로 세계적으로 유명한 설계 회사인 비야르케잉겔스그룹이 설계한 12층, 50미터 높이, 88채의 레지던스 빌딩 파크라이즈를 공개했다.

또한 람다는 6층 주거용 건물 7 개를 개발하는 파빌리온테라스를 발표했는데, 그 중 4개 건물은 1층에 소매점도 입주할 예정이다. 그리스 설계회사 314아키텍처스튜디오가 설계한 이 프로젝트에는 침실이 하나에서 다섯 개인 주택 156채가 들어온다.

람다는 또한 최근 리틀아테네 내에 5층짜리 건물 3 개의 신축 계획을 발표했는데, 모두 주변과 조화를 이루며 역동적인 실내외 디자인을 갖춘 침실 1~4개의 주택이 들어갈 예정이다. 이 신축 건물에는 314아키텍처스튜디오가 설계하고 79채의 아파트로 구성된 프로메네이드하이츠, 데다앤아키텍츠가 설계하고 56채의 아파트와 7개의 소매점으로 구성된 아트리움가든, 촐라키스아키텍츠가 설계하고 80채의 아파트로 구성된 트리니티가든이 들어간다. 이 프로젝트는 2026년 4분기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쇼핑과 레저 시설

획기적인 소매 및 엔터테인먼트 시설인 엘리니콘몰의 사전 공사가 2023년에 시작되었다. 전체적으로 첨단 인프라가 갖춰질 이 몰에는 최고급 디자인과 그리스 및 중요 국제 브랜드 중에서 선별하여 입점할 예정이다.

엘리니콘 스포츠파크 시설에 대한 터파기와 콘크리트 공사도2023년 7월에 시작되었다.

인프라

엘리니콘 인프라 공사가 상당히 진척되었다. 엘리니콘의 해안선과 도시 중심부를 연결하는 포세이도노스지하차도의 터파기 공사는 전체 토량의 70% 이상을 들어내고 콘크리트 공사의 거의 40%가 진행되었다.

현장 공사에서는 1,000 입방미터 이상의 지하수와 6,000톤 이상의 흙이 현장에서 처리되었다. 또한 5.5km의 낡은 연료 파이프라인이 철거되었으며 조경수 이식이 진행 중이다.

엘리니콘은 또한 선도적인 프로젝트이자 이 도시의 강력한 홍수 보호 시스템의 일부인 트라코네스 하천을 통해 홍수와 같은 기후 변화의 많은 영향으로부터 보호될 것이다. 홍수 보호 시스템의 터파기 공사 60%가 올해 완료되었고, 중앙 빗물 수집 시설에 대한 터파기 공사의 88%와 콘크리트 타설 공사의 65%도 완료되었다.

2024 프로젝트 업데이트

람다와 하청업체들은 엘리니콘 프로젝트 실현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으며, 2024년에는 다음과 같은 흥미진진한 진척이 계획되어 있다.

  • 최고급 소매 및 레저 시설인 리비에라갤러리아 건설
  • 1.5km 길이의 퍼블릭 해수욕장을 포함한 3km 해안선 재생
  • 세계 최대 규모의 해안공원인 엘리니콘 공원과 개방된 공공 장소 개발 

Video - https://mma.prnasia.com/media2/2372295/Lamda_Development.mp4

저작권자 ⓒ 해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