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NBA 임원 Greg Stolt, Realeaguedp에 합류키로

김인규 기자 승인 2024.03.28 17:56 의견 0

-- 수석 부사장으로 농구 운영 책임 맡을 예정

홍콩 2024년 3월 28일 /PRNewswire=연합뉴스/ -- 최근 마카오에서 열린 주목할 만한 글로벌 스포츠 비즈니스 서밋과 새로운 동아시아 클럽 농구 대회를 창설한 Realeague가 Greg Stolt를 농구 운영 부문 수석 부사장으로 영입한다고 발표했다. Realeague에 합류하게 된 Stolt 신임 부사장은 주로 동아시아와 남아시아 시장에서 15년 이상 NBA 소속으로 농구 발전에 힘쓰면서 탁월한 실적을 쌓아온 인물이다. 이번 선임은 Realeague가 가까운 시일 내에 새로운 범지역 대회를 개최하겠다는 약속을 지키기 위해 내디딘 중요한 발걸음으로 풀이된다.

Greg Stolt, Senior Vice President of Basketball Operations
Greg Stolt, Senior Vice President of Basketball Operations

미국 시민권자인 Stolt 신임 부사장은 NBA에서 농구 운영 담당 부사장으로 일한 경력과 프로 선수 시절의 경력을 바탕으로 국제 농구 분야에서 폭넓은 전문성을 쌓아왔다.

NBA에서 일하는 동안에는 일반인부터 엘리트 수준의 농구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Chinese Basketball Association 같은 주요 이해관계자들과 긴밀히 협력하는 등 중국 및 기타 아시아 지역의 농구 발전 전략을 수립하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했다. 그는 또한 NBA에서 300개가 넘는 농구 프로그램과 이벤트를 기획하고 실행했다. 특히 중국 내 NBA Academy 프로그램 출범을 주도했고, 하이난성 하이커우에 NBA가 직접 운영하는 세계 유일의 농구 시설인 NBA Basketball School 프로젝트를 관리하면서, 시설 파트너십 및 운영 분야에서 NBA China의 활동을 이끌었다.

Stolt 신임 부사장은 1999년부터 2006년까지 아시아, 라틴 아메리카, 유럽, 호주의 다양한 리그에서 프로농구 선수로도 활약했다. 특히 당시 일본 농구 리그에서 뛸 때는 Niigata Albirex와 Panasonic Super Kangaroos에서 두 시즌을 보내 일본어도 구사할 수 있다.

Realeague에서 새로운 역할을 맡게 된 Greg Stolt 신임 부사장은 그동안 쌓아온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다가오는 새로운 대회와 관련된 준비를 총괄할 예정이다. 농구 대회 주최 기관, 연맹, 참가 리그 및 팀과의 관계 관리도 담당하게 된다.

Realeague의 설립자인 Jay Li 최고경영자는 "Greg Stolt가 우리 팀에 합류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면서 "10년 넘게 알고 지낸 만큼 스포츠에 대한 그의 전문성과 열정이 우리의 비전과 완벽하게 일치한다고 자부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함께 농구 운영을 이끌면서 동아시아에서 프로농구 경기를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릴 수 있는 생태계를 조성할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한다"고 덧붙였다.

Greg Stolt 신임 부사장은 "Jay와 그의 팀에 합류해 본인이 애착을 갖고 있는 이 지역에서 새로운 대회를 만드는 여정을 시작하게 되어 영광"이라며 "이 지역 농구 경기의 성장을 지원할 놀라운 기회를 얻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범지역적으로 좋은 대회를 만들려면 팀원 모두가 엄청나게 노력해야 한다"면서 "우리는 이에 대한 경험이 풍부하고 훌륭한 인재들로 구성되어 있어 이 일을 무난히 해낼 수 있을 것이다"고 힘주어 말했다.

Realeague 소개:

2023년 홍콩에서 설립된 Realeague는 한국, 일본, 중국, 몽골의 팀들이 참가하는 새로운 동아시아 지역 프로 농구 대회를 출범할 계획이다. Realeague는 Greater Bay Area International Sports Business Summit을 조직한 곳이기도 하다. 올해 2월 마카오에서 열린 첫 번째 서밋에는 Alibaba 회장이자 Brooklyn Nets 구단주 Joe Tsai, IOC Television & Marketing Services 상무이사 Anne-Sophie Voumard, Chinese Basketball Association 회장 Yao Ming, NBA 전설이자 명예의 전당(Hall of Famer)에 이름을 올린 Dwyane Wade 등 전 세계에서 500명 이상의 저명한 연사와 게스트가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Realeague는 Gobi GBA가 운용하는 Alibaba Entrepreneurs Fund의 Greater Bay Area Fund로부터 투자를 받고 있다.

저작권자 ⓒ 해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