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군, 2024년 집중안전점검 실시

김인규 기자 승인 2024.04.22 10:52 의견 0

영월군은 4월 22일부터 6월 21일까지 61일간 유관기관, 안전단체, 민간전문가와 함께 지역 내 위험 요인을 발굴·해소하고 사고 발생이 우려되는 시설을 점검하기 위한 집중 안전 점검을 한다.

군의 올해 집중 안전 점검은 위험시설로 관리하는 시설, 설문조사 등을 통해 총 75개소의 시설물을 선정, 민·관 합동으로 진행하며, 점검 대상 중에는 노후 공동주택 등 일반건축시설 14개소, 교량 9개소, 전통시장 2개소, 영화관 1개소, 어린이놀이시설 13개소 등이 포함된다.

안전 점검은 해당 시설 특성에 맞는 분야별 안전점검표를 활용하고 점검결과에 따라 경미한 사항의 경우 현장에서 즉시 시정조치, 중대한 결함이나 위험요인 발견 시에는 재난 발생을 방지하기 위한 보수·보강, 사용 제한 등의 긴급안전조치를 시행한다.

또한, 점검 결과를 신뢰하고 안전점검의 책임성 강화를 위해 집중안전 점검 결과를 공개하고, 주민 참여를 위한 전방위적인 홍보 캠페인과 자율안전 점검표 배부 등 안전 문화 정책을 추진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군민들께서도 집중안전점검 기간 중, 내 집 스스로 위험요인을 점검하고, 생활 속 위험요인을 안전신문고 앱을 활용하여 적극 신고하는 등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해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