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oomlion, 글로벌 건설 기계 산업의 친환경 전환 주도

김인규 기자 승인 2024.04.23 09:43 의견 0
 

-- 2024년 지구의 날을 맞아 기업의 친환경 의지 강조

-- Zoomlion Smart Industrial City의 토공장비 스마트단지(Earthmoving Machinery Smart Park)에서만 2023년 8만 톤의 탄소를 감축했다. 이는 500만 그루의 나무를 심는 것과 맞먹는 효과이다.

창사, 중국 2024년 4월 23일 /PRNewswire=연합뉴스/ -- '플라스틱 vs. 지구'라는 주제로 2024년 지구의 날을 맞아 Zoomlion Heavy Industry Science & Technology Co., Ltd.(이하 'Zoomlion', 01157.HK)는 통합 녹색 개발 로드맵 구현을 통해 전체 생산 공정에 걸쳐 저탄소 생산을 달성하겠다는 의지를 강조하고 나섰다.

녹색 개발 전략. 각국이 플라스틱 오염 감소와 환경 보전이라는 과제를 해결하기 위해 힘을 합치는 가운데, Zoomlion은 친환경 디자인, 제조, 제품, 표준 및 관리에 중점을 둔 친환경 개발 전략으로 산업 혁신을 주도하고 있다.

새로운 에너지 핵심 부품. Zoomlion은 신에너지 건설 기계 개발의 기반이 되는 다양한 신에너지 핵심 부품을 출시했다. 여기에는 배터리 개발, 전기 제어 및 전체 기계 생산을 포함한 전체 기술 체인을 포괄한다.

2022년 Zoomlion은 9개의 핵심 리튬 배터리 부품을 출시해 수소 생산, 저장, 운송, 발전 및 주요 엔진 기술을 포함하는 수소 에너지 솔루션의 통합 솔루션을 제공한다.

지속 가능한 제품 라인 확장. 2023년 12월 기준, Zoomlion의 클러스터 신에너지 개발은 순수 전기, 하이브리드, 수소 연료를 포함한 13개의 주요 제품 라인을 아우르는 177개의 신에너지 제품을 출시했다.

친환경 지능형 건설 현장. Zoomlion 그룹은 업계 최초로 친환경 지능형 건설 현장을 구축하고 11종의 대규모 순수 전기 및 자율 기계 장비를 운용하여 무인 건설을 실현했다. 이 현장은 건설 기간을 30% 단축하고 수작업 효율성을 300% 높이는 동시에 배기가스 배출을 제로화했다.

지능형 시설. Zoomlion 그룹은 Zoomlion 스마트 시티를 중심으로 세계 최고 수준의 지능형 공장 23개를 건설하고 있다. 2023년 6월 말까지 총 5개의 주요 지능형 공장과 170개의 지능형 생산 라인을 가동하여 전 공정의 친환경 생산을 달성했다. 세계 최대 규모의 크레인 타워 크레인 스마트 공장에서 Zoomlin은 용접 연기를 90% 줄이고, VOC 배출량을 70% 줄였으며, 에너지를 15% 절약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Zoomlion은 2024년 지구의 날을 맞아 건설기계 산업에서 지속 가능한 관행을 선도하겠다는 약속을 강화한다. Zoomlion의 이러한 조치는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해 매우 중요하며, 미래 세대의 필요를 충족할 수 있는 능력을 해치지 않으면서 오늘날의 요구 사항을 충족할 수 있도록 보장한다.

저작권자 ⓒ 해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