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고향사랑기부제 특별 이벤트 진행

평창송어축제 기간 중 쌀 또는 미니 캐리어 추가 증정

김인규 기자 승인 2025.01.12 11:02 의견 0

평창군은 2월 2일까지 진행되는 평창송어축제 기간 현장 홍보부스에서 기부자들을 위한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

현장에서 평창군에 10만 원 이상 고향사랑기부제로 기부한 기부자를 대상으로 3만 원 상당의 송어 축제 체험 할인권을 답례품으로 제공하고 더불어 평창쌀 2kg 또는 눈동이 미니 캐리어를 추가로 증정한다.

평창송어축제 매표소 앞 고향사랑기부제 홍보부스에서 10만 원 이상 현장 기부자에게 선착순으로 추가 답례품을 증정하며 물량이 소진될 시 조기 종료 예정이다.

군은 지역을 대표하는 축제인 평창송어축제와 고향사랑기부제를 연계하여 기부를 독려하기 위해 송어 축제 체험 할인권을 답례품으로 선정하였으며,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이 같은 특별 이벤트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모든 기부자는 연말정산 시 기부 금액 10만 원까지 전액 공제, 초과분은 16.5% 세액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고, 기부액의 30%만큼 지역 특산품으로 구성된 답례품이 제공된다.

정유진 군 세정과장은 “평창송어축제를 찾아주신 많은 분이 평창을 응원하는 마음을 담아 고향사랑기부제도 많이 참여해 주시길 바란다.”라며 “기부금은 지역 발전과 주민 복리 증진을 위해 사용하겠다.”라고 밝혔다.

고향사랑기부제 참여 방법은 고향사랑e음 사이트 www.ilovegohyang.go.kr에서 기부금을 납부하고, 답례품도 신청할 수 있다. 또한, 인터넷 사용이 어려운 경우 전국 농협 창구 방문을 통해 기부할 수도 있다.

저작권자 ⓒ 해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