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영월 겨울빛&불꽃축제 개최
불빛 속 겨울을 즐기다
김인규 기자
승인
2025.01.14 11:19
의견
0
영월군 농촌관광협의회(회장 박철희)는 2024년 12월 7일부터 2025년 2월 1일까지 두 달 동안 화려함과 따스함이 묻어나는 별빛 겨울 축제를 운영한다.
축제에는 쥐불놀이, 그린그린 실내정원체험, 미디어아트체험, 영히어로즈 스포츠게임체험, 와이너리 족욕체험 등 볼거리, 즐길 거리, 먹거리가 풍성하게 마련되어 있어 축제 참가자들의 오감을 만족한다.
영월군 농촌관광협의회가 주관하고 영월군이 후원하는 겨울빛&불꽃축제는 빛과 불을 주제로 하여 다른 겨울 축제와 차별화를 두고 있는데 실제로 우리나라 겨울 축제는 화천 산천어축제, 정선 송어축제 등 얼음을 주제로 하는 축제와 대관령 눈꽃축제 등 눈을 주제로 하는 축제로 크게 나뉘는데 영월의 겨울 축제는 빛과 불을 소재로 하여 화려함과 따스함이 있는 겨울 축제로 확실히 구별된다.
이 축제는 영월관광센터 일원에서 펼쳐지는 데 10인 이상 단체고객의 경우 사전 예약 시 영월의 다른 관광자원과 연계하여 더욱 풍성한 패키지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며 여행 안내자가 모든 일정에 동행하여 여행객의 편의를 제공한다. 이 축제 프로그램은 당일치기로는 맛볼 수 없는 영월의 숨겨진 보석 같은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1박 2일로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과 예약은 축제 운영사무국(033-372-4702, 010-2587-4702)에 문의하면 알 수 있다.
붉은 건물 입구가 인상적인 영월관광센터는 단종이 머물렀던 청령포의 굽이 휘어지는 강을 모티브로 디자인되었다. 영월관광센터는 1층 로컬직매장에서 영월만의 특색있는 상품을 구매할 수 있고, 2층 미디어전시관과 체험존에서는 민화와 오백나한상을 소재로 한 미디어 파사드 관람과 민화 캐릭터를 활용한 미디어 체험 등이 가능하다. 3층에는 카페테리아, 옥상정원, 공연장이 조성되어 있어 커피와 함께 청령포의 경치와 공연을 즐길 수 있다.
저작권자 ⓒ 해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