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이 평창군의 지원을 받아 청소년 국내 배낭여행 지원 사업인 ‘배낭 메고 YOUTH 나드리’에 참가할 청소년을 모집한다.

지역 청소년에게 새로운 환경과 문화 경험을 통해 창의적 사고를 확장하고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울 기회를 제공하고자 평창군과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이 협력하여 본 사업을 시행한다.

모집 기간은 4월 7일부터 4월 18일까지이며, 평창 지역의 중학교 3학년에서 고등학교 2학년 사이의 청소년이 모집 대상이다. 참가자는 1인 최대 50만 원의 여행 경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참가를 원하는 청소년은 6명~8명으로 구성된 팀을 결성하여 신청서와 여행 계획서 등을 제출하면 서류 심사와 발표 심사를 거쳐 선발될 예정이다. 청소년들은 숙박비, 교통비, 식비, 체험료 등을 지원받을 수 있으며, 여행 기간에는 수련원 청소년 지도사가 동행하며 안전을 책임질 예정이다.

이번 여행을 통해 수련원과 평창군은 참가 청소년들에게 주도적으로 여행을 계획하게끔 하여 책임감을 키우고, 참여하는 또래 친구 간 공동체 의식을 형성하고 정서적 교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심재국 평창군수는 “평창의 청소년들이 진취적 인재로 발전할 수 있도록 새로운 환경에서의 다양한 문화 경험과 체험활동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라며, “청소년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모집 및 사업에 대한 더 자세한 사항은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 공식 홈페이지(pnyc.kywa.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