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강원 2024 대회 지원 유관기관 합동 대책회의 개최
김인규 기자
승인
2023.10.23 14:12
의견
0
평창군은 23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성공개최를 위한 대회 지원 유관기관 합동 대책회의를 열었다.
이날 회의에는 심재국 평창군수 및 부군수·국장·대회 행정지원본부 지정부서장들을 비롯하여 강원 2024 조직위, 김충우 평창경찰서장, 김용한 평창소방서장, 정장호 평창교육지원청 교육장, 고홍재 평창군자원봉사센터장 등이 참석하였다.
회의에서는 대회를 88일 앞둔 시점에서 군청 행정지원본부의 각 부서별 진행 상황 및 유관 기관별 지원 내용을 공유하였다. 특히 지난 7월에 열린 준비상황 보고회와 달리 대회 지원 관내 유관기관장들이 모두 참석하여 대회 지원을 위한 실질적이고 심도 있는 논의가 오갔다.
평창교육지원청은 청소년이 중심이 될 수 있는 올림픽을 위한 홍보 및 교육을, 평창경찰서와 평창소방서는 대회의 원활한 운영과 국민 안전을 위한 경비 및 안전관리 대응 체계의 확립을, 평창군자원봉사센터는 대회의 성공개최를 위한 효율적인 자원봉사자 배치 및 교육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평창군은 지난 5월 개최도시로서 행정지원본부를 구성하여 분야별 세부지원 계획을 수립하였고 7월에는 준비상황 보고회를 개최하여 진행 상황을 점검하는 등 대회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내년 1월 19일부터 2월 1일까지 총 19일간 진행되는 본 대회는 아시아에서는 최초로 열리는 동계청소년 올림픽 대회로서 7개 경기·15개 종목으로 진행되며 80여개국 1,900여 명의 선수단이 참가할 예정이다.
심재국 평창군수는“관내 유관기관과 협조하여 동계 청소년올림픽을 성공적으로 치러내어 2018년 평창에서의 기적이 우연이 아니라 실력이라는 것을 전 세계에 다시금 증명해 보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해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