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디자인진흥원, 2023년도 사업설명회 개최

김인규 기자 승인 2023.03.14 17:30 의견 0

(재)강원디자인진흥원(원장 최인숙, 이하 진흥원)은 3월23일(목) 오후 2시부터 진흥원 디자인홀에서 2023년도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2023년도 진흥원에서 수행하는 전반적인 사업을 안내하는 자리로, 공모사업으로 진행되는 산업부(국비)의 디자인 사업화 기반구축사업과 강원도(도비)의 디자인산업 활성화 추진사업 중심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디자인 사업화 기반구축사업은 예년과 같이 지역의 전략산업과 디자인을 융합하여 관련 중소기업의 혁신제품 및 서비스 개발을 지원하고, 디자인전문회사가 자체브랜드를 사용한 제품 제작을 통해 디자인기업의 성장을 지원하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디자인산업 활성화 추진사업은 기존의 다양한 수행사업에 더해 올해 처음 추진하는 ‘디자인기업 비즈니스모델 사업화지원사업’은 디자인전문회사가 자체개발한 디자인 또는 아이디어를 직접 사업화 지원을 통해 새로운 비즈니스로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밖에도 설명회에서는 다양한 진흥원의 사업이 소개될 예정이며 참석을 희망하는 기업 및 디자인전문회사는 강원디자인진흥원 홈페이지(www.gidp.kr) 고시/공고를 참조하여 사전 신청하면 된다. 이번 설명회는 코로나로 인해 2년 만에 열리는 행사로 도내 관련기업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가 기대된다.

저작권자 ⓒ 해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