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봉평면 덕거1리(이장 안현태)는 오는 7월 5일 오전 9시, 봉평파크골프장 인근 덕거정 정자 앞에서 「제12회 기운찬 덕거1리 임도 걷기 대회」를 개최한다.

이 행사는 마을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기획하고 운영하는 걷기 행사로, 마을 공동체의 화합과 건강 증진은 물론, 지역을 찾는 이들에게 봉평 덕거1리의 맑고 청정한 자연을 소개하는 계기로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최근 덕거1리는 (사)한국신지식인협회 중앙회(회장 김종백)로부터 ‘신지식인 마을’로 공식 인증을 받으며 전국적인 주목을 받고 있다.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마을 발전에 참여해 온 점이 높이 평가되었으며, 이번 임도 걷기 대회 역시 이러한 공동체 정신을 상징하는 대표적인 행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안현태 이장은 “덕거1리 주민들이 함께 만들어온 이 걷기 행사가 마을의 자랑이자 모두의 쉼터로 계속 이어지길 바란다”라며 “많은 분이 오셔서 봉평 덕거1리의 아름다움을 함께 느끼고 즐기셨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오는 8월 9일(토) 저녁 7시에는 임도 제2쉼터에서‘기운찬 덕거1리 반딧불 산속 음악회’가 펼쳐진다.

황상무 아나운서 사회와 함께 조영남 등 출연진이 꾸미는 여름밤 공연은 사전 신청자 300명에게만 특별히 제공된다. 더 자세한 문의는 봉평면사무소(033-330-2727)로 하면 된다.